본문 바로가기

이전자료 흙사랑/공지사항

[필필필독!!!] 13일 농장 이전 일정입니다.

320x100
4월13일(일) 오전 10시30분에 옛날 농장에 모여서 농장 이전 작업을 시작합니다.

대략 일의 진행을 예상하여 적어봅니다.

우선 모두 모여서 일의 내용을 공유하고 역할을 나누고,  함께 움직입니다.

이전 작업은 장절리와 애기능 두 곳으로 이루어 져야 하기때문에 조금 복잡할 수는 있지만 함께 만들어간다는 생각으로 움직으면 그리 어렵지 않게 끝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팀 배정
1. 밭 주변의 전기선, 호스, 물통, 평상(주말농장 안에 있는 하우스),관리기 등 수거팀
2. 콘네이너 짐 빼고 이전하는 팀
3. 운반팀

수거팀, 콘네이너팀이 짐을 빼고 운반팀은 우선 장절리로 옮길 짐들을 먼저 실어 나릅니다. 그동안 콘네이너 팀 역시 짐을 실고 애기능으로 갈 준비를 합니다.

운반팀이 장절리에 짐을 다 부리고나면, 콘테이너팀이 우선 애기능으로 출발합니다.
다른 분들은 모두 장절리로 함께 가서 장절리 창고 정리 및 밭 배정을 위한 구획나누기 작업을 하고, 모두 퇴비를 뿌려놓은 후에 대충만 뒤집어 놓습니다. 자기밭을 하는 것이 아니라 분배할 밭 전체를 함께 합니다. 강희범 대장이 밭을 배분하여 위치를 알려줍니다.

작업을 마치고 나면 모두 함께 애기능으로 이동합니다.
애기능밭은 논이 었기 때문에 밭을 나누기 전에 우선 배수로를 만들 필요가 있습니다.
모두 함께 삽으로 배수로 작업을 하고 나서 역시 애기능 밭 배정을 합니다.

이렇게 하면 대략 일이 마무리 될 것 같습니다.
모두 모여서 씨앗 배분하고 막걸리라도 한 잔씩 나누고, 이야기를 하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시간을 예상하기가 좀 어려워서 시간별로 일정을 나누지는 못했습니다. 상황에 맞게 융통성있게 손발 맞춰 움직이면 될 것 같습니다.

내일,네일 나누지 말고 우선 함께 준비하고 시작하는 마음으로 공동의 작업을 우선적으로 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장절리 밭은 강희범,정철훈님이 진행해 주시고, 애기능 밭은 김연환, 이송재님이 진행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저는 혹시 중간에 생길 수 있는 혼선을 막기 위해 조정하는 일을 하겠습니다.

우리 가족들의 편안한 휴식처가 될 수 있도록  하나씩 하나씩 함께 만들어 가봅시다!!!


참!!! 비가 오더라도 우선은 모이겠습니다.
320x100